728x90
반응형


오늘은 드링커블북이라는 공생도구에 대해 이야기할게요.


물 없이는 지구상에 어떤 생명도 존재할 수 없는건 다 아시죠. 

하지만 우리는 때때로 이 사실을 망각하곤 합니다. 마음껏 쓸 수 있는 깨끗한 물이 주는 혜택을 당연하게 여기면서 말이죠.

 

 

UN에 따르면 지난해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없는 사람이 6억5000만 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 인구의 10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드링커블북


안전하지 못한 물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염성 질병을 일으키는데,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치명적입니다. 

매일 약 900명의 5세 미만 어린이가 오염된 식수로 인한 심각한 설사병으로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안전한 식수가 확보되지 않는 문제는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제3세계 국가에서 특히 심각합니다. 

캄보디아와 방글라데시에서는 위생시설 부족으로 지하수마저 비소에 오염됐습니다. 

발암물질인 비소는 매우 위험한 독성물질인데요. 

 

 

캄보디아에서는 일부 지역의 식수에서 기준치 100배가 넘는 비소가 검출됐고, 방글라데시에서는 5000만 명이 비소에 노출돼 있습니다. 

한편, 섬나라인 필리핀은 상수도 보급률이 43%로 작은 섬들 구석구석까지 수돗물이 보급되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만든 발명품 드링커블북을 소개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드링커블 북’


드링커블북


지금도 낙후된 개발도상국에 사는 아이들은 식수 부족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매년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해 3백명에서 4백명이 사망합니다.


드링커블북


드림커블북은 오명된 물을 식수로 마실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가진 책입니다.

은, 구리 입자를 결합시켜 박테리아를 걸러낼 수 있게 만든 페이지입니다.


드링커블북


한장으로 100리터의 물을 정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권으로 총 5천리터의 물을 정화할 수 있으며, 이는 한사림이 4년동안 마실 양의 물을 정화할 수 있는 양입니다.


참 다양한 발명품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나오고 있는데요.

우리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것도 좋겠네요.~~~




반응형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사회를 위한 지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