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새마을금고적금이율 비교해서 고르자


이번 포스팅은 금리가 바닥이 요즘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찾아보는 Tip공유입니다.

한국은행은 당분간 시중금리를 인상하지 않는다고 하니까, 

서민들은 0.1%라도 높은 금리를 찾아 이리저리 ㅠ.ㅠ



물론 높은 수익을 주는 Hi Risk 상품도 많지만, 아무래도 불안한 정세가 많은 영향을 미치겠죠.

아무튼 이번 시간에는 새마을금고 적금이율이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역별로 비교해서 가장 높은 이율이 어딘지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접속하냐고요? 

음. 네이버나 다음에서 새마을금고로 검색하시면 제일 위에 검색되고, 아니면 여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메인화면의 금고소개메뉴중 새마을금고 위치찾기(빨강색 박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화면이 팝업으로 보일텐데요.

저는 고양시에 사니까 경기도를 지도에서 클릭하면

오른쪽에 해당 시가 보이고요.

고양시를 선택,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고양시에 위치하고 있는

새마을금고 지점정보가 리스트로 쫘악 보여집니다.

 

 

화면우측에 보시면 

지점별로 금리보기라는 버튼(네모박스)이 보이시면, 클릭해 주세요.



자. 다음 화면이 해당 지점의 금리정보화면입니다.

고양누리풍동지점을 선택한 화면인데요.


현재 이지점의 적립식예탁금 즉 정기적금 기본이율이 

6개월 이상이면 연 2.1% 이네요. 

그런데, 다음 화면을 잘보세요.^^



제가 고양시에 있는 다른지점을 검색해보니,

고양동부 행신지점은

아래화면과 같이 정기적금 이율이 연 2.0%로 나와있네요.


같은 고양시인데요. 0.1%가 차이가 나는거 보이지죠^^



즉, 새마을금고적금이율은 지역마다. 지점마다 조금씩 다른 이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동네에 새마을금고에 적금을 넣으시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웃에 있는 새마을금고에서 0.1%라도 더 이자를 주는곳이 있는지...


요즘 같은 시기에 이자가 조금이라도 더 준다면 

그쪽을 선택해야 되지 않을까요~~~


이상 새마을금고적금이율 비교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의 재테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가족을 위한 지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