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봄방학기간인데, 아이들과 청와대관람도 괜찮을듯한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청와대관람을 신청하고, 어떤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볼까요~~~

 

 

청와대 관람에 대해 절차부터 신청방법까지 아래를 참고하세요.

현재 청와대 관람은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혹시 관람 후 대통령 오찬 및 면담이 일체없습니다. 당연^^

 

 

청와대관람은 매주 화요일 ~ 금요일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까지 진행되며, 토요일은 10인 이하의 개인/가족에 한합니다.

관람시간은 10시, 11시, 2시, 3시 4가지 시간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람가격은 완전 무료입니다.

 

 

청와대관람의 최대신청 인원은 초등학생 이상 → 미취학 자녀 관람은 보호자 동반 10인 이하 신청 가능하고, 단체별 관람은 일일 200명 이하로 가능합니다.

 

 


신청기한은 관람희망일 20일전까지해야 가능하고, 단, 마감일인 경우에는 20일전이라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은 청와대 홈페이지 내 관람 창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사전예약은 필수입니다.

 

[신청방법 안내]
01. 관람 희망 일정 및 인원 선택
02. 신청자의 공공 I-pin 또는 휴대폰 인증 및 정보 입력
03. 대표자/동반인의 정보 입력 : 관람 당일 인원추가 및 교체는 불가능합니다.
04. 관람 신청 완료 : 누락된 정보가 있을 경우 최초 신청 시간 기준 24시간 이내에 신청을 완료하셔야 하며, 시간이 경과하면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한 관람신청확인은 관람신청이 완료된 후 청와대관람의 관람신청확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 그럼. 청와대 관람시 지켜야할 규칙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집결장소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관람시간 30분전까지 경복궁 동편 주차장내 만남의 장소로 오시면됩니다.
※ 관람 입장시간을 지키지 않을 경우, 다른 신청자들이 대기하게 되며, 관람운영에도 어려움이 있으니 반드시 입장 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준비물은 신분증(청와대니까^^)을 꼭 지참해 주시고 복장은 편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촬영은 지정된 장소에서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은 불가능합니다.


반입금지품은 비디오카메라, 망원렌즈, 대형가방, 애완동물, 주류, 음식물, 시위용품, 정치적 표현물(플랜카드 포함), 악기, 무전기, 기타 위험물(도검, 총포, 화약류 및 그 모형) 등 입니다.

 

마지막으로 청와대관람 코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만남의 장소부터 분수대까지 순서대로 아래 사진을 보시고 참고하세요

 

 

 

 

 

 

 

 

 

 

방학기간중에 한번쯤 우리아이에게 청와대 관람도 좋은 경험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가족을 위한 지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